본문 바로가기
맛집 후기!

[해운대 31cm 해물칼국수 광안점] 무조건 가보셔야하는 광안리 현지인 맛집!

by 코알라너구리 2020. 10. 19.



안녕하세요!
칼국수 덕후 코알라너구리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방문하는 대연동 공원칼국수를 가려다가, 공원칼국수 마감 시간이라 광안리에 있는 해운대 31cm 해물 칼국수를 다녀왔어요!






[해운대 31cm 해물 칼국수 광안점]

주소 : 부산 수영구 광남로 144
전화번호 : 051-758-7734
영업시간 : 11:00 ~ 23:00 연중무휴
주차 : 광안타워 유료 주차장 1000원 할인권 증정







 

메뉴판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건 31cm 해물칼국수인가봐요.
가장 첫번째 메뉴로 올라와있네요.

조개전골은 전복이나 낙지 등 좋아하는 해산물을 별도로 추가할 수 있어서 더 좋아보이네요.






저는 31cm 해물칼국수 2인분과 31cm 해물파전을 주문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시공 업체 이름이랑 납품 업체까지 적어두셨네요.

저런 아이디어는 어떻게 생각하신건지 ! 대단하셔요.






이 곳도 공원칼국수처럼 테이블마다 배추김치와 무김치가 담긴 항아리가 놓여져있어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접시에다가 본인이 먹을만큼 꺼내서 잘라 먹으면 되는 시스템이랍니다.

저와 까치두더지는 김치 덕후이기때문에 한번 자를 때 엄~청 많이 잘라두고 먹어요.

그래도 모자라서 더 꺼내먹는다는게 함정ㅋ

저희같은 사람들은 포장해서 먹으면 늘 김치가 모자라답니다..





배추김치는 매콤한 편이에요.

공원칼국수의 배추김치처럼 많이 맵지는 않지만 매운 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매워하실 정도의 맛이에요.

무김치는 시원하고 시큼하게 잘 익은 상태였고 맵지 않아서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맛이랍니다.






주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칼국수가 나오는 그릇이 보통 우리가 먹는 그릇보다 훨씬 커요.

대야에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양이 많은 정도가 아니라 둘이서는 먹기 힘든 정도에요.





칼국수 안에는 가리비 2알과 홍합, 동죽이 들어있어요.

해물칼국수라기 보다는 조개 칼국수라고 부르는게 맞는 것 같아요.


조개가 많이 들어가있고 청양고추가 매콤한 맛을 더해줘서 아주 시원하고 칼칼하답니다.







칼국수를 먹으면서 조개를 까도 되지만 저는 미리 다 까둔 상태에서 먹고 싶어서 해체 작업을 시작합니다 ㅋ

시간이 좀 걸리지만 먹으면서 까면 귀찮아서요..





대충 조개가 좀 안보인다 싶으면 칼국수를 떠줍니다!!!

벌써부터 느껴지는 감칠맛






따로 초장을 요청드려서 조개는 초장에 찍어먹습니다.

이맛이징..

이게 얼마나 먹고싶었다구요.

홍합도 홍합이지만 이 물총조개(동죽)가 감칠맛이 끝내줘요.

제일 좋아하는 조개랍니다.





아까 까둔 조개껍질 좀 보세여.

심지어 이게 다가 아닌데도 양이 많죠?






쨔잔 조개 껍질을 까고 있으니 31cm 파전이 나오네요.

바삭함이 화면에서도 보이시죠??

홍합과 동죽, 오징어살이 듬뿍 들어있어요.







먹기 좋게 챱챱 잘라줍니다.

예쁘게 자르고 싶었는데 마음이 급했어요.






같이 나온 간장소스에 찍먹!

오징어가 많아서 씹는 맛이 좋아요.






부산에서는 파전을 초장에도 찍어먹는답니다.

이렇게 안드셔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꼭 드셔보세요.

새콤하고 기름진 맛이라 느끼함은 줄고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답니다.







칼국수 면은 우동처럼 두꺼운 편인데 잘 익어서 부담스럽진 않아요.

특히나 오늘따라 칼국수 국물의 시원하고 깊은 맛이 좋아서 제 차애 칼국수집으로 등극!!


여기는 재방문율 200프로!!!


꼭 방문해보세요!







아참 파전 한 판 포장해서 엄마 가져다드리기♡

포장은 포장용기 1000원 추가된답니당!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