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꼼 정보!

[킹크랩/대게] 킹크랩과 대게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과 꿀팁 알려드려요!

by 코알라너구리 2023. 2. 20.

안녕하세요, 코알라너구리입니다.
저는 갑각류를 아주아주아주 좋아하는 갑각류 킬러라 분기에 한번씩은 갑각류 파티를 해요 ㅎㅎ



이번에는 킹크랩이 먹고싶어서 찾아보다가 역시나 최저가로 구매했답니다!
그럼 제가 아주 저렴한 가격에 킹크랩을 구매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주변 수산시장 매장의 밴드를 가입해서 시세를 확인한다.

저는 매번 저렴하게 구매하는게 익숙해져서 그런지 시세에 맞게 구매하는게 가격 부담이 있더라구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내가 산 가격이 비싼건지 저렴한건지 구분을 할 수 있어야해요.

그래서 저는 가장 먼저 주변 수산시장의 킹크랩 시세를 확인합니다!

저는 수도권에 살고 있어서 가장 가까운 수산시장인 노량진 수산시장의 여러 매장 밴드를 가입했어요.


제가 가입한 밴드는 ‘노량진 믿음수산’과 ‘노량진 자매수산’이에요.





이렇게 밴드를 가입하면 오늘의 킹크랩/대게 입하량과 시세를 매일 올려준답니다.

단, 일요일은 경매가 없는 날이니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밴드에서 시세를 알아보고 내가 구입하려던 금액과 비슷하면 전화로 퀵이나 택배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최저가!! 구매를 희망하기 때문에 일단 시세만 확인을 합니다.



두번째. 발품을 판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발품을 파는 것만큼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없더라구요.

저는 갑각류 킬러라; 노량진 수산시장의 여러 가게를 다녀보며 명함을 받은터라 구입 전에 미리 전화를 돌려 시세를 여쭤보기도 하는데요. 보통 그 시세는 저렇게 밴드에 올라온 시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수산시장 현장을 가보면 밴드나 전화를 통해 알아본 시세보다 kg당 5,000원~10,000원까지 저렴한 곳들도 있어요.




오늘 자 노량진 수산시장의 킹크랩 시세입니다.

저는 인어교주해적단 사이트를 통해 알아봤어요!

https://www.tpirates.com

오늘 수산시장의 해산물 시세를 한번에, 인어교주해적단

www.tpirates.com

광고 아니니 자유롭게 클릭해서 보셔도 됩니다^^ㅋㅋ



예를 들어 오늘 자 블루 킹크랩 시세가 70,000원이라 치면, 노량진 수산시장으로 가면 65,000원으로 판매하는 집도 있다는거죠.

3kg짜리 킹크랩을 구입한다고 생각하면 15,000원을 세이브 할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만오천원을 아끼러 발품팔기에는 수산시장까지 방문하기 힘든 경우가 많으시죠?

그래서 세번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세번째. 절지 대게, 절지 킹크랩, B급 상품을 보자!

수산시장의 각 매장에 가보면 상태가 좋은 A급 상품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지만, 유통 과정에서 다리가 1-2개 떨어지거나 살수율이 A급에 비해 떨어지는 B급 게가 있답니다.

당연히 A급 상품이 좋지만, 사실 집에서 쪄먹기에 다리가 하나 떨어진 상품이나 살짝 수율이 떨어지는 제품이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절지나 B품이 있냐고 물어본답니다!

그 결과!!!!

지난 22.11.20. 에는 B급 대게를 kg에 2만원에 구입을 했구요!! (당시 A급 약 4.5만원으로 기억합니다.)



대게 사진 좀 보세요. 살이 아주 꽉꽉 차있고 내장도 실했답니다♥️

저 날은 B급 2마리에 선어 대게(숨이 꼴딱꼴딱 넘어가려는 꼴딱이) 1마리까지 총 3마리를 5만원에 구입했었답니다!




오늘은 1 절지 레드 킹크랩을 kg당 44,500원에 구매했어요! (오늘 레드 킹크랩 A급 시세 70,000원!)


2.25키로 짜리 킹크랩을 100,000만원에 알뜰 구매! 물론 집게발 하나가 떨어져서 아쉽긴했지만 집게발이 멀쩡히 붙어있던 친구라면 157,500원이였겠죠..?

무려 57,500원을 아낀 셈!!!!




너무 당연한 얘기들일지도 모르지만 모르고 구매하는 것과 알고 구매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답니다!

제가 자주 구매하는 곳의 상호가 알고싶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바로 공유해드릴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저녁 보내세요♥️♥️

댓글